본문 바로가기

동네뉴스

탄냄비지우는 쉬운 법 : 후라이팬 눌은자국 설거지법 : 힘안들이고 탄냄비해결

 

 

 

눌어붙은 뒷면 때문에
애증이 된 스테인레스후라이팬이 있어요.

 

 

이렇게 심각하게 탄냄비 아니 탄후라이팬
뒷면이 심각하게탔지요.
앞면은 잘닦아 써왔기때문에 뒷면은 방치했었어요.

자,
이제 탄냄비를 해결해볼까요?

 

 

 

먼저 탄냄비보다 큰 냄비를 준비합니다.
저는 빨래삶는 솥을 준비했어요:)
물을 팔팔 끓입니다.

 

 

물이 다 끓었으면,
과탄산소다를 한 숟가락 넣습니다

 

 

 

탄냄비 또는 저처럼 탄후라이팬을 넣습니다.

기다립니다

청소하고, 빨래 돌리고 왔습니다.
이제 탄냄비 상태를 볼까요?

 

 

탄냄비에서 나온 찌꺼기가 둥둥 떠 있네요.
하지만 아직 다 벗겨진건 아니에요.
그래서 남은 자국은 수세미로 살살 씻어봅니다.

 

 

집이 다 비쳐보이네요.

 

 

 

기존과 달라진 후라이팬 뒷면의 변화가 보이지요?
과탄산소다로 바뀐 모습입니다.
냄비가 탔다거나 후라이팬이 탔을 때
과탄산소다 로 해결해보세요^^

힘 들인 것 대비해서 결과물이 마음에 드실겁니다.

 

 

감사합니다:)

#탄냄비#탄후라이팬#탄냄비해결법#냄비탔을때#과탄산소다활용#탄후라이팬#냄비타면#쉬운살림#태운냄비#냄비가타면